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그 왜 싸우려는걸까?

세계 최고의 테크 기업가 중 한 명인 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그 이 둘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서로 비난하고, 도발을 시작하면서 결국엔 링 위에서 싸움을 한다는 소식이 세계의 시선을 집중 시키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거 왜 싸우는걸까?

결국은 돈 때문에 시작된 싸움

테슬라 기업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약 62조원 이라는 엄청난 금액에 인수를 했습니다. 인수를 하면서 바로 주요 임원들 4명을 해고했고, 직원들에게 24시간 쉬지 말고 일하라는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리며 전 직원의 절반인 약 3,700여명을 해고 했습니다.




문제는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서 유해정보도 늘어났고 혐오발언도 생기면서 주가도 폭락했고 트위터의 광고 수입도 절반 이상인 약 60%가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시기에 페이스북의 창시자 저커버그는 트위터와 상당히 비슷하게 생긴 스레드www.threads.net 를 출시하게 됩니다. 출시 5일만에 가입자가 1억 명이라는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면서 당시 최고의 화제가 됐던 챗GPT보다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그의 싸움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싸움의 시작은 누구?

화가 단단히 났던 머스크는 스레드가 트위터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했다며 고소를 예고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전에도 머스크는 저커버그가 스레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를 한다는 소식이 전할때 트위터로 전 세계인이 저커버그의 엄지 손가락 밑에 있게 될 날이 너무 기다려진다. 면서 비꼬는 말투로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싸움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고 머스크가 격투기 전설과 훈련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저커버그에게 약골 이라는 조롱을 하게 됩니다. 이에 질세라 저커버그도 UFC챔피언들과 같이 훈련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눈이 있으면 봐라 누가 이길거같나? 라고 맞받아칩니다.

머스크와 저커버그의 싸움의 의미




그렇다면, 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그의 싸움은 단순한 개인적 감정일까?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더 깊은 의미가 있을까? 일부 사람들은 이들이 실제로 싸우게 되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 합니다. 예를 들어, UFC대회에서 두 사람이 대결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누가 이길까? 얼마나 많은 관객과 시청자가 볼까요? 또 얼마나 많은 돈이 거래가 될까요? 이런 생각과 질문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싸움은 단순한 개인적 감정이 아니라, 테크 산업의 지배력과 방향성에 관한 근본적인 대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와 저커버그는 각각 자신의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인류의 미래를 위해 우주 탐사,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의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저커버그는 인류의 현재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매타버스) 등의 사회적인 플랫폼을 확장 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서로의 비전과 가치가 상충하고, 경쟁하고, 위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들이 서로 공격하고, 비난하고, 도발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결론

이런 싸움은 두 사람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여러 의견이 있지만 그중에서 이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회복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자신의 비전과 미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수단일 거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이들의 비전은 서로 다르지만, 공통점도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과 디지털 세계를 현실과 융합시킨 새로운 차원의 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e)라는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머스크와 저커버그가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며, 그들은 각각 자신의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메타버스는 인류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동시에 새로은 도전과 위험도 수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머스크와 저커버그의 비전에 대해 잘 알아보고,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 적절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지방간, 원인과 치료방법

지방간, 원인과 치료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