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이코카 카드 발급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오사카 이코카 카드는 한국의 티머니 카드처럼 카드 하나로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이나 백화점, 레스토랑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오사카 여행에서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나 쓰루패스는 해당 패스 내에 갈 수 있는 관광지나 기타 요소들을 먼저 파악하고 일정을 짜는 편이라면 이코카 카드는 구매 후 자유롭게 어디서든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오사카 이코카 카드 발금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오사카 이코카 카드가 필요한 이유




오사카 이코카 카드가 필요한 이유는 일본은 한국과 달리 아직도 현금 사용 비중이 많아서 생활을 하다 보면 동전이 계속 쌓이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전철을 이용할 때도 표를 사기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계산대에서도 주섬주섬 동전이나 지폐를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주유패스나 쓰루패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JR특급열차(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열차)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일본 현지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데 먼저 구매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 이코카 카드 구매방법

오사카 이코카 카드는 일본 현지에서도 구매 가능하고 아래 홈페이지에서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이코카 카드 구매하러가기

카드 수령은?

위 홈페이지에서 오사카 이코카 카드 구매신청을 했다면 카드 수령은 간사이 공항에 있는 이지고 카운터에서 QR 바우처를 보여주면 이코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간사이 공항 1층 제1터미널 국제선/국내선 입국장 남쪽 출구에 있습니다.

필수 어플 일본의 열차 카드 잔액 확인

오사카 이코카 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이 어플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일본의 열차 카드 잔액 확인

잔액을 확인 하려면 카드를 사용할때만 확인이 가능한데 앱 설치 후 해당 카드를 등록하면 현재 잔액과 사용 내역까지 상세히 한번에 알 수 있어서 충전 하기에도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충전은 어디서?




오사카 이코카 카드 충전은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잔액을 확인하고 충전을 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전철역이나 편의점 (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로손, 미니스톱외 다수) 등에서도 쉽고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소액 충전도 가능하고 충전 한도는 엔화로 20,000엔 입니다.

유효기간은?

오사카 이코카 카드 유효기간은 10년이고 만약 중간에 사용을 했다면 사용한 시기를 시작부터 다시 또 10년의 유효기간이 됩니다.

이코카 카드 사용범위

전철이나 사철, 버스는 물론 편의점(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로손, 미니스톱외 다수)과 자동판매기, 레스토랑, 백화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ic카드가 사용되는 사실상 일본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JR하루카 특급열차

오사카 이코카 카드로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할 수 있는 하루카는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등의 주요 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열차이고 공항에서 텐노지까지 약 35분, 오사카까지 약 50분, 교토까지 약 80분만에 갈 수 있습니다. 티켓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JR하루카 특급열차 티켓 구매하러 가기

열차를 타고 가면서 창밖의 푸른 산과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고 일본만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서 한 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일본 오사카 여행에 있어서 필요한 것들 중 하나를 꼽으라면 오사카 이코카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카드 하나로 여러곳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서 가지고 다니면 매우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간사이 쓰루패스 혜택 및 구입방법, 사용법 총 정리

간사이 쓰루패스 혜택 및 구입방법, 사용법 총 정리

오사카 주유패스 구입방법 및 사용할 수 있는곳

오사카 주유패스 구입방법 및 사용할 수 있는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