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지우는법 쉽게 지울 수 있는 9가지 방법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염색을 하다 보면 최대한 조심한다 하더라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딘가에 꼭 묻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염색을 하기 전에 옷을 갈아입거나 비닐로 감싸고 바닥에도 신문지 등을 깔고 하게 되는데 만약 피부나 옷, 장판 등에 묻게 되면 몇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염색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피부에 묻었을 때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을 하다 보면 피부에 염색약이 묻는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특히 얼굴이나 귀, 목 뒤, 손 등의 부위에 염색약이 묻으면 지저분해 보이고 보기도 싫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힘을 줘서 문지르거나 긁으면 피부가 상하고 자국이 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으로 부드럽게 염색약을 제거해야 하는데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세제

주방세제나 세탁세제를 사용해서 지울 수 있는데 소독용 알코올이 있다면 세제와 조금 섞어서 사용하면 더 잘 지워집니다. 화장솜이나 리무버 패드로 닦아내면 되는데 이 방법은 연한 색상의 염색약에 효과가 좋으며, 얼굴보다는 손에 묻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와 주방 세제를 1:1 비율로 섞어서 화장솜이나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에 적셔서 문질러줍니다. 염색약이 묻는 부위에 30분 정도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이 방법은 진한 색상의 염색약에 효과가 있으며, 얼굴보다는 다른 부위에 사용할 때 가장 안전합니다.

바셀린

바셀린은 염색약의 분자를 끌어당겨 피부에서 벗겨지게 합니다. 바셀린을 화장솜이나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에 조금 바르고,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문질러줍니다. 그런 다음 약간 젖은 헝겊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이 방법은 얼굴과 손에 사용해도 안전하며, 반창고로 해당 부위를 덮고 밤새도록 두었다가 아침에 닦아내면 더욱 좋습니다.

치약

치약은 부드러운 연마제이기 때문에 염색약이 묻은 각질을 벗겨내고, 새로운 피부를 드러내게 합니다.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30초에서 60초 정도 문질러줍니다.

그런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고 이 방법은 얼굴과 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이 옷에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

식초

식초는 산성이기 때문에 알칼리성인 염색약을 중화시키고, 색상을 복원시킵니다.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 병에 담고 묻은 부위에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10~15분 정도 방치한 후 세탁기로 세탁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밝은 색상의 옷에 효과가 있으며, 어두운 색상의 옷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우유는 염색약 분자와 결합하여 색상을 바꾸거나 희석시킵니다. 우유에 옷을 담가두거나, 스프레이 병에 담아서 오염된 부위에 뿌려주고 30~60분 정도 후 세탁기로 세탁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어두운 색상의 옷에 효과가 있으며, 밝은 색상의 옷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즙

레몬즙은 산성이기 때문에 염색약의 색상을 밝게 하고, 표백제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레몬즙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 병에 담고 오염된 부위에 뿌려주면 됩니다.

햇볕에 말리면 더욱 좋습니다. 이 방법은 밝은 색상의 옷에 효과가 있으며, 어두운 색상의 옷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염색약이 장판에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

소다수

소다수는 염색약의 색소를 분해하고 거품을 일으켜 장판에서 벗겨지게 합니다. 소다수를 스프레이 병에 담아서 오염된 부위에 뿌려주고, 10~15분 정도 후 젖은 천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아세톤

아세톤은 염색약 분자와 결합하여 장판에서 떨어지게 합니다. 아세톤을 화장솜이나 메이크업 리무버 패드에 조금 바르고, 오염된 부위에 문질러줍니다. 그런 다음 깨끗한 천에 물을 약간 뭍혀서 닦아내면 됩니다.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나 옷, 장판 등에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가 않아 골치가 아플 수 있는데 오늘 설명드린 방법으로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허리-둘레-계산기
허리-둘레-계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