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발열이슈? 5가지 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폰15 프로 발열이슈

아이폰15 프로 발열이슈, 베터리, 내구성 등 해외에서 아이폰 15가 정식 출시가 되면서 밝혀진 몇 가지 단점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가 안되었지만 일본, 미국, 중국 등 1차 출시국에서는 벌써부터 사용 후기가 올라오면서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이슈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발열이슈

아이폰 14프로와 비교를 했을 때 아이폰 15프로는 최대 온도는 48도까지 올라갔습니다. 기존에 14프로는 최고 43도까지 올라갔는데 14에 비해 15가 5도나 차이가 났습니다. 발열이 생기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일반적으로 기기의 성능이 크게 저하된다는 것입니다.

스로틀링(Throttling)

앞서 말했듯 발열이 생기면 기기의 성능이 크게 저하가 된다고 했는데 이를 스로틀링이라고 합니다.

스로틀링이란 CPU, GPU 등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지나치게 과열이 되면 기기의 손상을 막기위해 자동으로 성능을 낮추거나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없다면 저온화상을 입거나 기기와 베터리의 수명까지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로 인해 성능이 저하된 아이폰 15프로는 아이폰 14프로와 비교했을 때 드라마틱한 차이를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내구성 문제

아이폰 15프로는 성인남성이 손으로 힘을 주어 비틀면 아이폰이 부숴지는 영상이 있습니다. JerryRigEverything 이라는 유튜버의 영상인데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도구로 티타늄소재를 긁으면 기스가 나는 장면도 같이 볼 수 있는데 기스가 조금 나는 정도가 아니라 케이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변색 문제

아이폰 15프로의 프레임 부분인 티타늄 소재의 틈사이가 지문에 있는 유분기로 인해 어둡게 보이는 변색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현상은 알콜 성분이 들어간 액체를 사용해 닦으면 없어지기 때문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을 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베터리 문제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5프로는 수치상으로는 차이가 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실사용자들의 경험으로 보면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14프로보다 확실히 베터리가 더 빨리 닳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여러가지 단점 중에 베터리 문제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이 있습니다.

고스트 현상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카메라 렌즈에 특수 코팅을 해서 플레어 현상을 개선했다고 애플에서 공식 발표를 했는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차이가 없거나 아이폰 15가 더 심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고스트 현상이란 빛이 카메라 렌즈를 지나가면서 광원 모양의 잔상을 남기는데 이때 또 하나의 이미지가 겹치게 찍힙니다. 어두울 때 특히 이런 증상이 현저히 나타나는데 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 조차도 이러한 현상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15 프로 발열이슈, 약한 내구성, 짧은 베터리 문제, 개선되지 않은 고스트 현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아이폰-15-사야하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