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동안 병원을 다니면서 지출했던 모든 병원비와 미청구 보험금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하고 봉인인증만 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슷한 다른 앱들은 일부 병원만 청구가 가능하지만 라이프캐치 앱에서는 모두 청구가 가능하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라이프캐치 이용방법
가입자수 70만 명을 돌파하고 있는 라이프캐치 가입자들의 조회액수가 6,00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동안 번거로워서 하지 못했다면 라이프캐치에서는 대행업무 서비스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PC
모바일
이용방법
- 홈페이지 접속 후 병원비 조회하기
-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 본인인증 후 안내에 따라 실행
글쓴이의 경우 최근 3년간 놓친 보험금이 480,990원이 조회가 됩니다. 어느 병원에서 얼마의 지출이 있었고 얼마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서류를 첨부해서 준비를 해도 됩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바쁜 업무에 스케줄이 나지 않다면 대행청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행청구 서비스 이용방법
01. 대행 청구하기 클릭
- 고객님께서 작성해야할 2가지 항목
- 1. 보험금 수령을 위한 수익자 정보
- 2. 병원서류 발급을 위해 고객님의 제 3자의 의미기록 발급 동의서/위임장
- 진행절차
- 1. 병원별 서류 발급
- 2. 보험사별 청구서 작성
- 3. 청구서 접수
- 4. 보험금 수령 확인
- 5. 보험금 리체크(재접수)
02. 보험금 수령을 위한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03. 대행청구에 필요한 신분증 사진을 등록합니다.
05. 보험금을 찾을 병원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해서 대행청구 서비스에 필요한 절차가 끝났습니다. 상세한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금방 완료할 수 있습니다.
완료 후에는 지금 어느 단계까지 진행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고 별도로 카카오톡으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라이프캐치를 통해 최근 3년동안 병원기록을 조회하면서 놓친 보험금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