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빼기 편리한 5가지 방법 (티머니 환불받기)

티머니 교통카드 돈빼기 편리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학생들이나 성인이더라도 선불형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교통가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돈을 빼야 할 때 편리하게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앱에서 교통카드 돈빼기

모바일 앱 티머니에서 교통카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 티머니 앱 접속
  2. 왼쪽 위 가로줄 메뉴 버튼 선택
  3. 모바일 티머니 선택
  4. 아래 환불신청 선택
  5. 남아있는 잔액 확인 후 환불하기 선택

1인당 월 3회까지, 최대 500,000원까지 고객명의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10만원 초과 환불은 월 1회, 연 5회까지 가능하고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합니다. 2만원 초과 시 4%의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은행 ATM 기기에서 환불받기

국민, 신한, 하나, 우리, 신협, 우체국, 제주 은행 ATM 기기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티머니 카드가 어디 은행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신한, 하나, 우리, 우체국, 제주: 전체티머니
  • 국민, 신협: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

수수료는 500원이고 최대 50만원까지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환불받기

편의점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CU,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는 최대 3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 GS25 편의점에서는 2만원 미만의 금액이 환불 가능합니다.
  •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365플러스, 랄라블라), 일부 가판충전상에서는 최대 2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CU, 미니스톱, 이마트243만원 이하
세븐일레븐, 개별편의점2만원 이하
GS252만원 미만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하고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환불받기

수도권에 있는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고객안내소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500원이고 금액이 1,250원 미만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바일티머니는 환불이 불가)

티머니타운 방문해서 환불받기

서울역에 있는 티머니타운 본사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역 10번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앞에 큰 건물이 있습니다. 큰 건물 뒤로 돌아가서 회전문이 있는 입구로 들어가시면 바로 앞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그 뒤에 티머니타운이 있습니다.

1인당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하고 통장사본, 신분증을 가져가야 합니다. 10만원 이상의 환불인 경우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주만, 공휴일 제외)

월 누적금액 50만원까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고 50만원이 초과되면 1%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티머니고 썸네일